-참여대상 관내 거주자 중 50세~65세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자
-교육비 전액 지원 및 취업연계

의정부시는 관내 구직자를 위한 직무 향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승강기·기계식주차 관리인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50~65세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 이수자다. 취업 의지 및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5명을 선발한다.

선발 대상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관련 법령 및 유지관리 등의 교육과 직업 소양 교육을 받는다.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을 뿐만 아니라 맞춤형 취업 알선과 지속적인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참여 희망자는 4월 1일부터 18일까지 의정부역 3번 출구 앞에 있는 의정부일자리센터(031-828-2874)로 문의 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니어 계층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구직자의 재취업 기회를 넓힐 것"이라며,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표명구·지봉근기자

의정부시가 운영하는 직무 향상 교육 프로그램, ‘승강기·기계식주차 관리인 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가 운영하는 직무 향상 교육 프로그램, ‘승강기·기계식주차 관리인 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진=의정부시청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