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찾아가는 고용지원서비스 실시
21일 별가람고등학교 특수학급에서 '찾아가는 고용지원서비스 사업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1일 별가람고등학교의 특수학급을 방문해 2024년 '찾아가는 고용지원서비스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고용지원서비스 사업설명회'는 성인 전환기에 접어든 장애학생과 교사, 보호자에게 장애인고용 관련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졸업 전 진로 탐색 및 졸업 후 취업 방향성 제시, 취업 알선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해당 사업을 통한 장애인의 취업률 및 취업처 소개, 직무 안내, 보호자 대상 1:1 상담, 취업컨설팅 등을 진행했다.

길재경 관장은 "성인 전환기를 맞아 진로와 취업에 대해 고민하는 장애학생과 보호자를 위해 이번 사업설명회를 기획했다"며 "취업과 자립생활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복지관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2022년부터 찾아가는 고용지원서비스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별가람고를 시작으로 4월 11일까지 ▶마석고 ▶호평고 ▶평내고 ▶남양주고 ▶수택고 ▶오남고 ▶남양주다산고 ▶와부고 등 총 9개교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학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