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교통망 확충 바탕, 장현·매화 신도시 신설' 함께 추진

정필재 공약 기자회견
정필재 국민의힘 시흥갑 후보가 27일 시흥시청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손용현기자

정필재 국민의힘 시흥갑 후보가 시흥시에 ‘사통팔달 대중교통체계’를 확립하겠다고 공약했다.

정필재 후보는 27일 시흥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시흥에서 서울 및 인근 도시를 20분대 생활권으로 만들겠다"며 "20년 후에나 만들어질 시흥의 모습을 4년 후에 시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바꾸겠다"고 발표했다.

정 후보는 "시흥시 철도중심시대 개막을 제가 열겠다"며 "인천발 KTX를 월곶역에 정차시켜 시흥시청역에서 KTX호남선을, 월판선으로 KTX경부선 및 경강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2호선 인천대공원역에서 신천역을 연결해 대야역을 경유하도록 하고 은계역을 신설하겠다"며 "제2경인선도 신속하게 추진해 신천역·은계역을 통과시키고, 신천역을 지역환승거점으로 만들겠다. 또 은계역과 매화역을 연결하는 전철과 신현~월곶~배곧을 연결하는 전철노선을 신설해 사통팔달 시흥 철도망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장 후보는 위와 같은 철도망을 기반으로 생태와 첨단도시를 더한 두 개의 신도시를 새롭게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장현생태환경 신도시를 건설해 생태연결축(공원 및 녹지하천)을 완성하고 주변 국유지 약 2만 4천200평에 36홀 규모 파크골프장, 반려견 놀이시설을 조성하겠다"며 "또한 매화지구 신도시와 연결하는 매화 첨단신도시를 만들어 국가첨단전략산업 관련 기관 및 연구소를 연계한 커뮤니티 타운을 조성해 반도체, 로보틱스, AI관련 업종을 유치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시흥의 산업지도를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김명철·손용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