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소방서, 안전환경의 날 연중 캠페인 실시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25일과 27일 3일간 주변 환경 정리와 동시에 쓰레기 화재 예방도 실천 가능한 '안전환경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남양주소방서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25일과 27일 3일간 주변 환경 정리와 동시에 쓰레기 화재 예방도 실천 가능한 '안전환경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3월에 실시한 캠페인은 평내동 일대와 운길산역 부근에서 평내119안전센터 및 조안119지역대 직원들과 남양주의용소방대가 참여하였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홍보 활동도 병행하였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소방서는 안전환경의 날 캠페인은 지역을 잘 알고 있는 건축물·상가·시장 관계인과 안전센터, 의용소방대가 협력하여 쓰레기 적치 등으로 화재발생 위험이 높은 장소를 선정하여 분기별 3개소를 선정하여 실시한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으로는 ▶소화전 및 비상소화장치함 사용을 위한 주변 환경정리 ▶가연성 물질 및 쓰레기 등 화재 발생 원인 제거 ▶캠페인 행사 취지 홍보 및 관계인 안내를 통한 화재예방 의식 제고 등이다.

조창근 남양주소방서장은 "일상 속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예방 활동이 많다."며 "남양주시민분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화재예방 및 안전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장학인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