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인재개발원과 함께 25개 시군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

가평군 ‘민원 공무원 역량 강화 과정’ 현장학습 큰 호응
가평군이 28일 경기도인재개발원과 함께 25개 시군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 공무원 역량 강화 과정' 현장학습을 숲의 약속에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사진=가평군

가평군이 경기도인재개발원과 함께 25개 시군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 공무원 역량 강화 과정' 현장학습을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에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28일 군에 따르면 '쉼과 힐링'을 주제로 한 이번 과정에서는 쉼을 위한 싱잉볼(Singing Bowl) 명상을 비롯해 치유 존에서 힐링하며 힐링 꾸러미 만들기, 잣나무 숲 산림치유, 친환경 안심 먹거리 체험 등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돼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근무 의욕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

참가자들은 "환경성질환 치유의 최적 자연환경을 지닌 이곳에서 정서적 안정감은 물론 마음에 평온함을 얻고 돌아갈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며 "또다시 찾아오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적극 방문을 권장하겠다"고 말해 앞으로 숲의 약속이 더욱더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해에도 남녀노소, 어른부터 어린이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에 3천여 명이 참여하고 찾아가는 환경성질환 예방 및 비대면 교육에 4천600여 명, 2060 숲속 해방일지 프로그램에 400여 명, 진단 및 체험, 치유 존, 숙박 동 이용과 취약 계층 및 자원봉사 활동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4천700여 명 등이 함께했다.

군은 '숲의 약속'은 잣 향기 숲을 배경으로 맑은 날씨와 청량한 공기가 가득한 친환경 치유센터로 울창한 산림으로 이루어진 축령산(879m) 서리산 자락 해발 450~600m에 위치하고 수령 80년 이상 잣나무가 많이 분포하고 있어 환경성질환 치유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하 1층에는 치유 존, 남녀 샤워실 및 목욕 체험실이, 지상 1~2층에는 관리사무실, 세미나실, 건강관리실, 숲속식당, 명상실, 피톤치드 방, 놀이방, 대강당 등이 마련됐으며, 방문객들을 위한 휴양 숙박시설도 있다.

군 관계자는 "숲의 약속을 둘러싼 잣 향기 푸른 숲은 지난해 산림청 주관 대한민국 100대 명품 숲에 선정되기도 했다"며 "올해에도 각계각층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이를 관리하고 예방하는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건강 수준을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학인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