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가지 신규 사업 조기 시행 업무 지원 확장
학교와 교육지원청 협업…업무개선 발굴 추진

성남교육지원청 전경
 

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 행정업무에 있어 공통행정업무를 통합적으로 지원, 학교 현장의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교육환경의 변화로 학교 현장에서는 새로운 업무가 급증하고 있어 이로 인해 교직원들의 업무가 과중되고 있다고 교육지원청을 설명했다. 이에 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 공통행정업무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교직원들의 업무 과중을 해소하고 학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이달부터 신규사업으로 ‘학부모 공통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을 관내 모든 학교에 운영을 개시했고, 매월 2회 교육지원청 문서수발함 문서를 학교별로 배송해 주는 ‘문서수발함 문서발송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교원·지방공무원 정기승급과 호봉재획정, 기간제 교원 채용 지원, 교육공무직 급여 업무 지원(6개 직종), 학교 간식 통합구매 지원 등 총 11가지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협업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업무개선 사항을 발굴하기위해 다음 달부터 학교행정개선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찬숙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가 학생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 공통행정업무를 지원하여 현장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