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종이없는 친환경 교육행정실장회의 운영 1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수) 배다리도서관에서 관내 공·사립학교 교육행정실장 122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교육행정실장 회의’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는 행정업무 공유, 현안사항 논의 등이 이루어졌으며, 교육행정실-교육지원청 간의 원활한 소통 창구 마련을 위해 대면으로 실시됐다.

특히 매년 실시되는 이 회의는 올해 조금 특별하게 진행되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탄소중립 실천, 친환경 가치 확산 등을 위해 ‘종이없는(paperless) 회의’로 이번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기존에 자료를 인쇄하여 배부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사전에 참석자들에게 전자파일을 전달하고, 회의장 내에서도 qr코드를 이용해 핸드폰으로 즉시 회의자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번 회의로 평택교육지원청은 4,000여 장의 종이를 아꼈으며, 약 60만원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었다.

이종민 교육장은 "이번 교육행정실장회의를 통해 각급학교 교육행정실장들 간 소통·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현안업무 처리에 있어서 고충을 해소하길 바란다."라고 말함과 더불어, "앞으로도 평택교육지원청은 솔선하여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해 종이없는 회의, 일회용품 줄이기 등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다짐했다.

류제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