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숙 국민의힘 인천 서구병 국회의원 후보 측이 같은 지역구에서 경쟁하는 더불어민주당 모경종 후보을 향해 "검단주민에 ‘도박’을 강요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 선거캠프는 29일 성명을 통해 모 후보가 검단 주민들께 사죄하고 지금까지 자신의 성과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프는 앞서 지난 28일 모경종 후보가 출정식에서 ‘국회의원 선출은 과거의 공적이 아니라 앞으로 얼마나 잘 일 할지 그 가능성을 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언급했다며, 이는 서구 검단 주민들을 무시한 발언이라고 주장했다.

캠프는 "모 후보는 우리 검단에 온 지 얼마 안 되는, 신인 정치인에 지나지 않는다"며 "도대체 검단을 얼마나 알아 왔기에 검단주민에게 자신을 ‘일 잘 할 가능성이 있다’며 도박성 지지호소 발언을 하는가"라고 덧붙였다.

캠프에 따르면 검단은 인천 어느 지역보다도 가장 복잡한 현안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다. 그만큼 교육과 교통, 인구증가에 따른 환경과 문화 그리고 산업 등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현안이 한 두 개가 아니기 때문에 검단을 매우 잘 알아도 풀어가기가 쉽지 않다는 게 캠프 측의 설명이다.

이어 캠프는 이행숙 후보가 지난 19년을 검단주민과 희노애락을 같이 해오며 지역현안을 챙겨온 인물이라며 ‘검단의 해결사’를 자칭하고 있는 것도 모두 그 때문이라고 했다.

이 후보 캠프는 "모 후보는 자신의 발언에 대해 주민들에게 사과하고, 자신의 진정한 성과를 떳떳하게 알려라"라며 "모 후보가 검단을 우습게 보는 만큼, 검단 주민들도 그에 상당하는 단호한 태도로 심판에 임할 것"이라고 했다.


전예준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