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의 생각 산수로 만나다/고연희/다섯수레= 이 책은 한국화를 주제별로 다룬 ‘아름답다! 우리 옛 그림’의 제2권이다. 이 시리즈는 각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들이 깊고 풍부한 그림 이야기를 전하고 있으며, 도판을 크게 보여 줘 감상하는 맛을 더했다. 또 어려운 설명이나 복잡한 구성을 피해 쉽고 재미있게 그림 보는 즐거움을 알려준다. 특히 한국고전문학과 미술사학으로 각각 박사 학위를 받은 독특한 이력의 저자가 주옥 같은 조선 시대 산수화 62점을 골라 흥미진진한 해설을 펼쳐낸다. 값 1만9천800원.

▶르네상스의 어둠/도현신/생각비행= 미개했던 중세의 어둠에 가려진 그리스 로마 문명을 되살리는 문예부흥 정도로 알려진 통념과 달리, 당시 ‘르네상스’의 본고장인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전역은 전쟁이 그치지 않고 잔인한 살육이 자행됐다. 이 책은 예술, 약탈, 해적, 전쟁, 흑사병, 종교개혁, 과학, 마녀, 노예, 제노사이드, 제국주의 등 11가지 주제를 통해 14세기 중엽부터 17세기의 이성과 빛으로 가득 찬 르네상스의 환상을 통렬히 깨뜨리고 진실된 유럽의 역사를 조명한다. 값 1만3천500원.

▶멘사코리아 퍼즐 컬렉션/멘사코리아 퍼즐 위원회/보누스= 이 책은 멘사코리아의 퍼즐 위원회가 펴내는 최초의 책이다. 이제껏 국내에 출간된 멘사 퍼즐 책은 영국 멘사가 펴낸 것이었으나 이제는 ‘한국판 멘사’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책에는 수리·도형·논리·대수·집합 등 수학적 원리를 응용한 대표적인 유형이 총망라돼 있다. 독자들은 책 속에 실린 175개의 문제를 풀어가며 퍼즐 풀이의 즐거움을 맛봄과 동시에 멘사 회원 수준의 두뇌 개발 또한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값 1만800원.

▶거북, 발품팔아 뉴욕 가다/박범진/멘토프레스=자칭 악바리 대학생 박범진은 교육과학기술부 주관하의 WEST프로그램에 참여해 13개월 동안 뉴욕에서 다양한 경험을 체험한다. 이 책은 가진 것이라고는 발품과 도전정신뿐이 없는 저자가 영어실력도 부족한 상태에서 좌충우돌 구직활동을 펴며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세번의 면접을 통해 어렵사리 아시아나항공사에 취업한 일부터 영주권자와 시민권자만 뽑는 미국통계청에 외국인신분의 한계를 극복하고 채용된 노하우도 공개한다. 값 1만4천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