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용 가평군수가 군수직을 상실했다.

가평군수 보궐선거는 오는 4월 24일 실시된다.

대법원 1부(주심 김창석 대법관)는 24일 골재 채취업자로부터 현금 4천만원을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기소된 이진용(55) 가평군수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4천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이 확정됨에 따라 이 군수는 군수직을 잃게 됐다.

이 군수는 지방선거를 앞둔 2010년 5월 기획부동산업자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특가법상 뇌물수수 등)로 구속기소됐다.

이어 가평군수 보궐선거 기간인 2007년 4월 지역 내 골재 채취업체 대표에게 선거자금을 요청해 청평면의 한 주차장에서 두 차례에 걸쳐 4천만원을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추가 기소됐다.

1심은 징역 4년에 벌금 6천만원, 추징금 1억원을 선고하면서 이 군수를 법정구속했지만, 2심은 뇌물수수 혐의를 무죄로 판단해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4천만원으로 감형했다.

한편, 가평군수 보궐선거에는 새누리당 소속 박창석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장과 정진구 전 가평군의회 의장, 무소속 김선기 경기도의원 등 4~5명의 후보군이 자천타천 거론되고 있다.

임병권기자/limbk1229@joongboo.com 이복진기자/bok@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