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풀 첼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캡처)

리버풀 첼시, 우승 결정할 램파드 제라드의 대결 '관전 포인트는?'

리버풀과 첼시는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우승의 결정할 운명의 경기가 펼친다.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리버풀과 2위에 올라있는 첼시는 27일 오후 10시05분(한국시간) 리버풀의 홈구장 안필드에서 운명의 맞대결을 갖는다.

이 경기에서 리버풀이 승리한다면 첼시는 더 이상 우승 가능성이 사라진다. 리버풀은 현재 승점 80점, 첼시는 75점이며, 이 맞대결에서 승리하면 두 경기를 남긴 현재 양팀의 승점차는 8점차까지 벌어진다.

우선 양팀이 비기면 가장 큰 이득을 얻는 팀은 맨시티고 리버풀과 첼시는 각각 81점과 76점이 된다. 또한 맨시티가 크리스탈 팰리스에 승리하면 승점 77점으로 첼시를 추월해 2위로 올라설 수 있다.

첼시가 리버풀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며 상황은 더욱 복잡해지며 세 팀이 우승 경쟁을 펼치게 된다.

현재 상황에서 리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버풀은 첼시전을 이기면 사실상 우승의 확정한다.

최근 기적같은 11연승을 이어오고 있는 리버풀이지만 첼시전에서 비기거나 패하면 올시즌 우승팀의 향방은 끝까지 알 수 없게 될 가능성이 높다.

첼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챔피언스리그 2차전 경기를 앞두고 있고 우승 가능성이 높은 챔피언스리그 쪽에 집중할 가능성도 있다. 또한 아틀레티코 원정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한 첼시는 이번 홈경기서 승리할 경우 결승에 진출한다.

한편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의 종지부를 찍게 될 리버풀과 첼시의 경기는 27일 오후 10시05분부터 SBS 스포츠를 통해 중계된다.

(리버풀 첼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캡처)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