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전 대표 측 "안 의원과 전화통화한 적도 없다"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전 대표가 안철수 의원의 장인 빈소에 조문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새정치민주연합 관계자들에 따르면 안 의원 장인인 고(故) 김우현(82)씨의빈소가 차려진 전남 여수장례식장 주변에서는 손 전 대표가 지난 29일 오후 7시 30분께 조문을 할 예정이라는 말이 떠돌았다.

 이에 따라 당시 장례식장 입구에는 손 전 대표가 참석할 것을 예상하고 여러 방송국의 카메라와 취재 기자들이 대기하는 등 북적거리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손 전 대표는 예정된 시간이 훨씬 지나도록 끝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이에 지역 정가에서는 현재 강진에 칩거 중인 손 전 대표가 미리 안 의원에게 애도의 뜻을 표하고 사정상 조문을 하지 못하는 점에 대해 양해를 구했을 것으로 추측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관계자 등에 따르면 손 전 대표는 현재 칩거 중이라 언론의 취재가 불을 보듯 뻔한 상황에서 조문을 하게 되면 '정계 복귀' 등의 불편한 얘기가 나올 것을 우려해 조문하지 않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평소 손 전 대표의 성품으로 볼 때 자신이 조문을 가서 기자들의 취재로 빈소 분위기가 소란스러워지면 상가에 예의가 아닐 것으로 판단했을 것이라는 게다.

 이에 대해 손 전 대표 측의 한 관계자는 "손 전 대표에게 확인하니 처음부터 상가에 조문을 가려고 예정한 바도 없고, 따라서 안철수 의원과 전화 통화를 한 적도 없다"며 "현재 손 전 대표는 정치적으로 오해를 사거나 주목을 받을 행위를 하지않기 때문에 알려진 내용은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밝혔다.

 한편 안 의원의 장인 빈소에는 지난 28일과 29일에 걸쳐 새정치민주연합의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문재인, 정세균, 김성곤, 원혜영, 유인태, 노웅래, 박주선, 김한길, 권은희, 주승용 의원, 새누리당의 이정현 의원, 김효석 전 의원, 윤장현 광주시장, 서삼석 전 무안군수 등이 조문을 했다. 연합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