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故신해철 장협착 수술 S병원 간호사 글

故 신해철 수술 S병원 근무 간호사 충격적 양심선언 글 ‘파문’

고(故) 신해철의 장협착 수술을 진행했던 S병원에서 근무했다는 한 간호사의 양심선언 글이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1일 온라인 커뮤니티 다음 아고라에는 ‘과거 S병원 수술실에서 근무했던 간호사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간호사는 “(몇 년 전) 그때 당시에도 송모 여자 환자가 매일같이 신해철 씨와 같은 증상으로 내장을 세척하고 꼬매다 결국 사망했다”며 “역시 위 밴드를 받은 히스토리가 있는 환자였고 유족들에게 현금을 주고 합의를 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반드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하는 병원”이라며 “어떤 수술실이건 복강경 수술을 반드시 저장을 하곤 한다. S병원은 스트라이커(Stryker)라는 장비를 사용했는데 저장을 하지 않더라도 14개까지 복원이 되니 경찰은 하루속히 해당 장비와 전문가를 섭외해서 동영상을 복원해야 한다. 해당 수술방 간호사들 전부 소환해서 수술과정 진술을 받아야 진실이 밝혀진다”고 주장했다.

특히 S병원 원장에 대해서도 “천공의 위험성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다”라고 밝혀 천공 발생 사실에 대해 일체 몰랐다는 병원의 주장이 거짓일 가능성을 제시했다.

간호사는 마지막으로 “용기를 얻고 싶어서”라고 글을 올린 이유를 밝히면서 “제가 과연 마왕님과 그 가족들의 억울함을 달래는데 조금이라도 일조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네티즌분들께서 조금이나마 용기를 주신다면 저 역시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경찰서에 직접 제보 혹은 진술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故 신해철은 지난달 17일 S병원에서 장협착 수술을 받았고, 통증을 호소하다 22일 심정지로 쓰러져 서울아산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날 수술 후 의식 불명 상태에 빠졌던 신해철은 27일 오후 8시19분께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유가족과 지인들은 고인의 사인을 ‘의료 사고’라고 주장하며 해당 병원을 고소한 상태다.

사진=연합뉴스, 다음 아고라 캡처(故신해철 장협착 수술 S병원 간호사 양심선언 글 파문)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