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디스플레이 기반의 솔루션부터 IT혁신 기술 기반의 교통 ITS 업계까지 다양한 기술 융합의 새로운 제품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 ㈜싸인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시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싸인텔레콤의 IoT 스마트 시티사업은 시민들의 편의성과 공익성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스템까지 도입된다.

싸인텔레콤은 안양시에 국내 최초로 IoT 사회적 약자 시스템을 도입해 사회적으로 취약한 여성,고령인구,대중교통 운전기사들을 보호한다.

이 사업은 여성 안심 시스템, 고령자 응급상황 지원 시스템, 대중교통 안심 시스템, 주차 정보 제공 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구축된 시스템이 각 상황 발생을 감지해 통합 센터에 전파, 추적, 감시하고 유관기관(경찰청,소방서,병원 등)에서 신속한 조치를 취해 범죄로부터 취약한 약자를 보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각종 범죄 및 사건을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민 맞춤형 스마트 안전 도시를 구축한다.

㈜싸인텔레콤은 IT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LED 디스플레이 기반의 솔루션인옥내외 디스플레이, 미디어 파사드, 스코어보드부터 시작해 IT기술융합 솔루션인 ITS(지능형 교통시스템)과 BIS(버스정보안내시스템), FIDS(공항정보안내시스템), TIDS(철도정보안내시스템), VMS(도로가변정보시스템)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싸인텔레콤은 1989년부터 시작해 최근까지 끊임없는 성장과 변화를 추구해 왔다.

업계에서 손꼽히는 기술력에 견실한 재무구조까지 갖추고 있어 업계 리더로써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2017년 3월 모범납세자로 대통령단체표창을 받았으며 NEP 신제품 인증 및 우수조달 인증을 받아 공공사업에 준비된 회사다.

또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개발과 변화를 추구하고 국내 및 해외 전시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 개척을 꾸준히 시도해 아시아, 중동,미주지역 등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기 매김 하고 있다.


싸인텔레콤의 대표는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에 투자하면서 신제품인증협회의 인증을 받았고 신기술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며 “모범납세자로 대통령상을 받는 등 벤처기업인으로 지속성장의 활력이 끊이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주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