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논란이 되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신체적 특징’에 대해 김용 경기도 대변인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김 대변인은 15일 경기도청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앞서 여러 인터뷰에서 말한 것처럼 김부선씨의 주장은 허위사실”이라며 “이재명 지사가 선언한 신체검증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이뤄질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과거 성남시장 시절 이 지사와 김부선씨 얘기를 깊게 얘기했을 때도 변호인과 의뢰인 관계였을 뿐이라는 확고한 답변을 들은 바 있다”면서 “2년 넘게 만났다고 (김부선씨가)주장하는데, 옥수동 그 비싼 아파트에서 그렇게 오래 만났는데도 CCTV 한 장, 경비원 증언 하나 나오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점을 제거했을 수도 있는 것 아니냐’는 의문 제기에 대해서도 “신체검증할 때 성형외과·피부과 의사들까지 동참하면 깔끔하게 해결될 문제”라고 말했다.

‘다른 신체 비밀도 있다’, ‘증거는 차고 넘친다’는 등의 강용석 변호사와 김부선씨의 주장에 대해서는 “어떤 증거도 내놓은 적이 없다. 자신 있다면 한 가지라도 (증거를) 내놓기를 간곡히 부탁한다”며 맞받아쳤다.

황영민·오정인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