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창업지원센터에서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예비)창업자와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지원을 위한 ‘2022년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여 창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미래 유망한 여성창업가를 발굴하는 것이 이번 창업경진대회의 목적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10명에게는 본선 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자신의 아이디어와 구체화 및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평가 기회 및 본선 진출을 위한 1:1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된다.

본선 진출자 10명은 7월 7일 본선 경쟁을 통해 최우수상(1명) 500만 원, 우수상(2명) 200만 원, 장려상(2명) 100만 원의 사업화지원금, 청중상에는 50만 원 상당의 상표출원 지원 혜택을 받는다.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는 5개 지역 꿈마루(고양, 양주, 화성, 경기 남부, 경기 북부)를 중심으로 모집하며 경기도 여성 예비창업자 및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6월 3일(금) 13시까지 꿈마루 홈페이지에서 할수 있다.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고양시 꿈마루를 통해 접수된 예선과 본선 참가자를 대상으로 센터에서 진행하는 드림어게인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 부여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꿈마루 홈페이지(www.dreammaru.or.kr)에서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여성창업지원센터(031-924-5043)로 문의하면 된다.

양규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