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최근 지역 내 기업 중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2년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8개사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선정된 우수중소기업은 ▶내쇼날엔지니어링㈜(대표 이종배) ▶㈜국토해양기술(대표 김현준) ▶㈜굿센스(대표 이계윤) ▶㈜글로비원(대표 곽설경) ▶㈜씨에어허브(대표 장현진) ▶㈜포디비전(대표 심현보) ▶친환경편백아트(대표 박성주) ▶한국공간정보㈜(대표 김승현) 등이다.

선정 대상은 시에서 2년 이상 운영 중인 중소기업으로, 재무상태, 기술품질부문, 직장복지, 고용증대, 사회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고양시청사 전경. 사진=고양시청
고양시청사 전경. 사진=고양시청

서류평가와 사업장 현장 실사가 진행되며 시 기업지원자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대상 기업을 뽑는다.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자차액 보전 시 금리우대, 기업지원 시책 신청 시 가점 부여, 관내 공영주차장 이용 시 요금 감면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동환 시장은 "우수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은 기업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성장성을 보유한 우수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규원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