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 최대의 명절 설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고향을 방문하는 이들도 있지만 그래도 상당수 귀성·귀경은 자동차로 고속도로를 이용한다. 한국도로공사(EX)가 운영하는 다양한 휴게소를 소개한다.

덕평자연휴게소 내 반려동물 놀이터 '달려라 코코'.
덕평자연휴게소 내 반려동물 놀이터 '달려라 코코'.

 

◇ 강아지도 멀미해요… 반려동물 놀이터에서 쉬었다 가요

바야흐로 반려동물의 시대다. 반려동물의 멀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1~2시간마다 쉬는게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고속도로에는 총 16곳의 휴게소에 반려동물 쉼터가 설치돼 있다.

노선별로는 경부고속도로에는 죽암·신탄진·언양(이상 서울 방향)휴게소, 중부고속도로는 마장휴게소, 영동고속도로에는 용인(강릉 방향)·덕평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에는 매송(양 방향, 2개소)·서산(목포 방향)·군산(서울 방향)휴게소, 남해안고속도로 진주(부산 방향)휴게소, 중앙고속도로 단양팔경(부산 방향),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양평 방향)휴게소, 평택제천고속도로 금왕(제천 방향),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완주 방향)휴게소, 당진영덕고속도로 화서(영덕 방향)휴게소 등이다.

 

◇ 자동세차 최대 50% 할인… 휴게소 이벤트도 풍성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설 명절 귀성·귀경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17개 휴게소 내 세차장에서는 연휴기간 중 요금을 30~50% 할인 운영하며, 전기차 이용자를 위해 전국 10개 휴게소에서 이동식 전기충전 무상서비스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 휴게소는 망향 휴게소(부산방향), 예산 휴게소(대전방향), 천안호두 휴게소(부산방향), 옥산 휴게소(부산방향), 오창 휴게소(남이방향), 충주 휴게소(창원방향), 음성 휴게소(하남방향), 고창고인돌 휴게소(서울방향), 군위 휴게소(부산방향), 입장거봉포도 휴게소(서울방향) 등이다.

여주휴게소(강릉방향) 등 52개 휴게소에서는 지역 관광지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며, 전국 휴게소별로 전통놀이 체험, 떡·과일 증정 등의 행사를 통해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최규원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