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무경 씨 페이스북 캡처(이무경 심경고백)

고승덕 부인 이무경 심경고백 “딸의 글 읽고 땅 꺼지는 것 같았다”

고승덕 서울시교육감 후보의 현 부인 이무경 씨가 고승덕 후보의 딸이 올린 글에 대해 심경을 밝혔다.

이무경 씨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편의 딸이 쓴 글을 읽고 하늘이 노래지고 땅이 꺼지는 것 같았다”며 “남편은 딸이 아빠의 사랑을 필요로 했는데 많이 주지 못한 것에 대해 가슴아파 했고, 우리 부부는 함께 울었다”고 운을 뗐다.

이 씨는 고릴라 모양의 로봇 인형과 색종이로 접은 듯한 카네이션 등이 놓인 고승덕 후보의 책상 모습이 담긴 사진도 공개했다.

이무경 씨는 신혼 초 고승덕 후보의 책상 위에서 이 물건을 치웠다가 도로 갖다 놓으라며 화내는 남편에 서운해했던 일화를 전하며 “지금도 남편 책상에는 (남매의) 물건들이 고스란히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미움의 원인이 되었다는 건 지금까지도 제 마음의 한구석에 짐으로 남아 있다. 저도 아이들과 인사 한번이라도 나누고 싶었지만 거절당할까봐, 그것이 더 상처를 줄까봐 감히 다가가지 못했다”며 “따님이 이 글을 읽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 한 가지만 알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버지는 두 아이의 어렸을 적 물건들을 옆에 두고 보면서 잊지 않고 늘 그리워하고 있었다는 것을요”라고 덧붙였다.

앞서 고승덕 후보의 딸 희경 씨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남매를 버리고 돌보지 않은 내 아버지 고승덕은 서울시 교육감 후보로서 자격이 없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려 큰 파문을 일으켰다.

고승덕 부인 이무경 씨의 글을 본 누리꾼들은 “고승덕 부인 이무경, 얼마나 마음 고생이 심했을까”, “고승덕 부인 이무경, 가슴 아픈 가정사네”, “고승덕 부인 이무경, 남모를 아픔이 있는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고승덕 후보는 1984년 고(故) 박태준 전 포스코 명예회장의 차녀 박유아 씨와 결혼해 희경씨와 아들을 낳았다. 이후 이혼한 고 후보는 지난 2004년 이무경 씨와 재혼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