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분석중 용의차량 특정… 30대, 붙잡힌 직후 범행 인정
하루 사이에 살해·훼손·유기… 경찰, 정확한 동기 등 조사 중

서울대공원 토막살인 사건의 용의자 A(34)씨가 21일 오후 과천시 과천경찰서로 호송되고 있다. 앞서 지난 19일 서울대공원 인근 등산로 수풀에서 B(51)씨의 시신이 토막나 비닐에 쌓인 채 발견됐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서울대공원 주변 CCTV 분석을 통해 A씨 차량을 용의차량으로 특정, 추적 끝에 서해안 고속도로 서산휴게소에서 A씨를 붙잡았다. 백동민기자
서울대공원 토막살인 사건의 용의자 변(34)씨가 21일 오후 과천시 과천경찰서로 호송되고 있다. 앞서 지난 19일 서울대공원 인근 등산로 수풀에서 B(51)씨의 시신이 토막나 비닐에 쌓인 채 발견됐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서울대공원 주변 CCTV 분석을 통해 변씨 차량을 용의차량으로 특정, 추적 끝에 서해안 고속도로 서산휴게소에서 변씨를 붙잡았다. 백동민기자

경찰이 서울대공원 주차장 인근 수풀에서 사체로 발견된 안모(51)씨를 살해한 피의자를 검거해 조사중이다.

피의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노래방 손님으로 온 안씨가 도우미를 불렀다가 교체까지 요구하자 말다툼을 벌이다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잠정 조사됐다.

과천경찰서는 21일 살인 및 사체훼손 등 혐의로 변(34·노래방 업주)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변씨는 지난 10일 새벽 안양시 소재 자신이 운영하는 노래방에 찾아온 손님 안씨와 말다툼을 벌이다가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변씨는 범행 후 시신을 참혹하게 훼손한 뒤 같은날 저녁 서울대공원 인근 수풀에 시신을 유기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안씨가 새벽 시간 노래방에 손님으로 와 도우미를 부른 뒤 다른 여성으로 바꿔달라고 요구하면서 행패를 부리자, 이에 발끈한 피의자가 안씨를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변씨와 안씨는 이 사건 이전에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인 것으로 파악됐다.

실제 살인 범행이 있기 직전 변씨의 노래방 CCTV에는 도우미로 추정되는 여성이 노래방에 들렀다가 밖으로 나가는 장면이 찍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여성이 실제 노래방 도우미가 맞는지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변씨는 검거 직후 “내가 죽인 것을 인정한다. 자세한 것은 조사받으면서 얘기하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변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동기, 시신을 버린 장소와의 관계 등을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19일 오전 9시 40분께 서울대공원 인근 수풀에서 안씨의 시신을 발견한 후 수사를 벌여왔다.

발견 당시 시신은 머리와 몸 등이 분리된 채 검은색 비닐봉지와 담요 등으로 감싸져 있었다.

경찰은 서울대공원 주변 CCTV 영상을 분석하던 중 쏘렌토 차량을 용의차량으로 보고 추적했다.

이어 안씨 생전 행적 조사과정에서 지난 10일 안씨가 새벽에 들어간 안양의 노래방 업주 변씨의 차량이 쏘렌토인 점에 착안, 이 차량을 추적한 끝에 이날 오후 4시께 서해안고속도로 서산휴게소에서 변씨를 검거했다.

정성욱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